베트남

간단하게 달랏(Dalat) 을....

굿멘 2007. 5. 23. 14:48

달랏(Da Lat)

달랏은 호치민시에서 북서쪽으로 308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고산도시이다. 해발 1,400~1,500m에 있는 고원 도시 달랏은 도시 주변에 펼쳐진 언덕위의 소나무숲이 있다. 이곳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매우 상쾌하며 피서지답게 연평균 기온은 18℃~23℃이다. 이곳은 1897년 알렉산더 여신(Alexander Yersin)박사에 의해 발견되었고 1912년부터 프랑스 식민당국에 의해 빠른 속도로 개발되었다. 

주택지로는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개발되었기 때문에 기복이 많은 언덕 위에 프랑스풍 건축의 빌라가 많이 있다. 봄에는 시내의 스언흐엉 호수 주변에 조성된 장미와 자스민 꽃밭이 젊은 연인들의 사랑을 나누기에 최적의 장소가 되고 있다. 조용한 호수 표면으로는 소나무 숲이 비치고 스언흐엉 호수 주위에는 삐거덕 삐거덕 소리를 내는 작은 마차도 달리곤 한다. 달랏은 이곳 원주민인 Lat부족의 말로 "Lat 부족의 강"이라는 뜻이다. 이곳의 주요산업은 시원한 기후를 이용한 관광이며 산간 소수부족들은 고랭지 농업, 차, 대나무공예, 땔감 등으로 생계를 영위해가고 있다.

스언흐엉 호수

달랏 지방의 중앙에 광대하게(둘레 약 5km) 펼쳐진 호수로 1919년 건설된 댐에 의해 형성되었다. 보트와 모터보트 크루즈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으며, 호수 주변에 나있는 낭만적인 사잇길로 말을 빌려 탈 수도 있다. 그리고, 호수 북쪽에는 골프장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