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마음을 움직이는 전략
내용 :
이 책은 95년 한국 초판이 출간되었던 <논쟁으로 이기는 법, 논쟁 없이 이기는 법>을 재출간한 것이다. 이 책은 당시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로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책이다. 7년여가 된 현재 시점에도 전혀 빛바래지 않는 내용과 설득력을 담고 있기에, 재출간의 가치가 큰 책으로 판단되었다. 더욱 다듬어지고 압축된 편집으로 새로 선을 보이게 되었다.
1995년 이 책이 미국에서 첫 출간될 당시, 게리 스펜스는 형사 사건에서 단 한 번도 패소하지 않은 전적을 기록한 미국 최고의 변호사로 유명한 사람이었다. 스펜스는 역사상 유명한 사건들을 수임하여 승승장구 승소를 거듭하여 스타덤에 오른 변호사다. 그러나 그런 성과를 거두기까지, 그의 일생은 논쟁과 설득에 관한 공부와 활등으로 가득 찬 것이었다. 이렇듯 그가 법정 인생에서 배운 설득에 관한 관조와 철학은 이 책 전반에 물씬 흐르고 있다. 이 책은 오랫동안 <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로 올랐으며, 23개국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다. 미국 로스쿨 및 대학에서 교과서로 채택하고 있을 정도로 논쟁과 설득에 관한한 권위있는 저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와 2부는 각각 설득의 기초와 설득의 조건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이 무엇인지 그 비밀을 알려준다. 3부는 설득의 구체적 전략으로 어떤 그림으로 설득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과 강력한 설득의 요소는 무엇인지 보여준다. 마지막 4부는 적용편이다. 여기에서는 먼저, 남녀관계, 부부관계에서 사랑을 쟁취하고 유지하는 방법, 부모로서 자녀에게 요구하지 않고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방법, 직장의 생리를 이해하고 승진과 봉급인상을 이루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