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스페이스 마케팅":

굿멘 2007. 4. 30. 09:37

건축디자이너가 왜 마케팅을
  이야기하게 되었을까?


공간에 대한 특별한 관심에서 출발한 이 책은 공간에 대한 색다른 발견과 함께 마케팅의 주요한 요소로서 공간이 갖는 특별한 힘을 일깨워주고 있다. 공간은 우리 삶의 터전이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장소로서의 의미만 갖는 것이 아니다. 새롭게 고객을 유혹하고, 고객을 뛰놀게 하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충성스럽게 가다듬게 하기도 한다. 도시의 생동감을 불어넣는 인사동의 골목길과 환상의 마케팅 공간 디즈니랜드, 고급스럽고 독특한 외관으로 도심의 풍경까지 바꿔놓은 아오야마의 프라다 매장까지 이제 도시와 공간은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좋은 디자인이 곧 좋은 마케팅인 것이다. 그리고 이미 스페이스 마케팅 전쟁은 세계적으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저자는 건축디자이너로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스페이스 마케팅의 포인트를 짚어낸다. 그리고 32곳의 사례를 사진과 함께 돌아보며 스페이스 마케팅의 충분한 이해와 전략적 요소까지 친절하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스페이스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체험과 소비행동을 이끌어내는 마법이며, 브랜드 자산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적 접근이다.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임 전략"  (0) 2007.05.03
"성경 완전 정복"  (0) 2007.04.30
"시간 상자" - 이상한 화요일 작가 작품 소개  (0) 2007.04.23
성공한 2030에겐 특별한 "뭐"가 있다.  (0) 2007.04.19
조선 지식인의 글쓰기 노트  (0) 2007.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