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잠시

세상의 모든일에는 다 길이 있다 !

굿멘 2007. 7. 18. 09:52
 
세상의 모든 일에는 다 길이 있습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사방이 막힌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어딘가에
길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냥 놓인 있는 길도 있지만 만들어 가야할 길도 있습니다.
길에는 형이하학적(形而下學的) 길과 형이상학적(形而上學的)인 길이 있습니다.
이 두 개의 길은 모든 이들에게 필요하지만 사람에게 중요하고 의미가 있는 길은 형이상학적 길일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쉽고 편하고 넓은 길을 가고 싶은 것으로 인해 형이하학적 길을 선호합니다.
보기에 좋고 멋있어 보일 뿐 아니라 그것이 자신을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옳은 길을 정(正道)라고 합니다. 옳은 것을 선택하는 것은 모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릇된 길인 사도(邪道)가는 것은 죽음의 길을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태초의 길이 있었습니다. 많은 철학자와 종교가, 사상가들이 이 길을 찾아 헤맸습니다.
많은 인생의 탐구자들이 이 길을 발견하고 그 길을 따라 자기 인생을 모두 투자했습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길, 그러나 찾아야 할 길이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미션입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그런 길을 찾기보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더 매달려 삽니다.
더 많이 가져야 하고, 더 행복해야 하고, 더 즐거워야 하고, 더 넓어야 하는 만족을 구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 일생 추구해야 할 것인지 헤아려 보아야 합니다.
희랍에서는 로고스라고 하고, 불교에서는 법이라고 하며 기독교에서는 말씀이라고 하는
이 진리의 길을 한 번쯤 생각할 때입니다.

'명상,잠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 하는 마음  (0) 2007.07.26
인간에게서 빼앗길수 없는 한가지  (0) 2007.07.26
온화한 미소  (0) 2007.07.13
성공한 사람들이 외우는 주문 ?  (0) 2007.07.13
당신의 인생을 역전 시켜라 !  (0) 2007.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