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이름값은 얼마인가?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고 하지 않았던가?
속담에도 나와있듯이, 이미 우리 조상들은 옛날부터 퍼스널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던 셈이다. 그런데 간혹 자신이 사람이 아닌 호랑이라 착각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이름을 남기기 보다 재산이라는 허울을 남기는 데만 급급하니 말이다. 그러지 않고서야 어찌 부정비리나 나쁜 짓을 통해서라도 돈만 벌면 된다는 식의 발상을 할 수 있을까?
도덕적인 삶을 살라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떳떳하게 살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사회적 성공에 맞는 처신과 사회적 기여도 필요하다는 얘기다. 퍼스널 브랜드 가치는 지속성, 전문성, 대중성, 수익성 등의 여러 시각에서 가치를 바라봐야 한다.
'명상,잠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 좀 쉬세요 ! (0) | 2007.09.18 |
---|---|
창조적 인재를 보호 하는 방법 (0) | 2007.09.17 |
사람은 운명을 스스로 개척 한다 (0) | 2007.09.14 |
열정은 전염 된다 !! (0) | 2007.09.13 |
죽지 않는 어떤 것 (0) | 2007.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