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위한 마케팅 체크리스트
-글로벌 고객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고객: 우리는 글로벌 기준으로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이 누구인가를 규명해왔는가?
。전략: 우리에게는 글로벌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는 명확한 전략이 있는가?
。조직구조: 우리의 조직구조는 국경과 기능을 초월하여 글로벌 고객들과 협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관계: 글로벌 고객을 위한 단일 접촉창구가 있는가?
。문화: 우리는 글로벌 고객관리자가 글로벌 고객의 옹호자라는 사실을 인정할 수 있나?
。인센티브시스템: 우리의 보상 시스템을 글로벌 고객을 제대로 응대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가?
。재능: 우리는 글로벌 고객팀에서 근무할 수 있는 충분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프로세스: 우리의 프로세스는 글로벌 고객 프로세스와 일치하는가?
。핵심역량: 여러 국가에 퍼져 있는 우리의 모든 조직은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공급망: 우리는 글로벌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공급망을 최적화해 왔는가?
。마케팅: 우리는 성공적으로 브랜드 및 최소 재고단위 단품의 합리화를 성공적으로 실행해왔는가?
。가격 : 우리는 가격과 가격구조를 일치시켜왔는가?
。회계시스템: 우리는 표준비용 할당 방법에 의해 비용을 산출하지 않고 개별 고객수준에서 전 세계적인 손익계산서를 작성하고 있는가?
。IT시스템: 우리의 IT시스템은 글로벌 고객에 대한 필수자료를 창출하는가?
。지식관리: 우리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
윗글출처 : 마케팅에 집중하라/ 김영사
-글로벌 고객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고객: 우리는 글로벌 기준으로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이 누구인가를 규명해왔는가?
。전략: 우리에게는 글로벌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는 명확한 전략이 있는가?
。조직구조: 우리의 조직구조는 국경과 기능을 초월하여 글로벌 고객들과 협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관계: 글로벌 고객을 위한 단일 접촉창구가 있는가?
。문화: 우리는 글로벌 고객관리자가 글로벌 고객의 옹호자라는 사실을 인정할 수 있나?
。인센티브시스템: 우리의 보상 시스템을 글로벌 고객을 제대로 응대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가?
。재능: 우리는 글로벌 고객팀에서 근무할 수 있는 충분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프로세스: 우리의 프로세스는 글로벌 고객 프로세스와 일치하는가?
。핵심역량: 여러 국가에 퍼져 있는 우리의 모든 조직은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공급망: 우리는 글로벌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공급망을 최적화해 왔는가?
。마케팅: 우리는 성공적으로 브랜드 및 최소 재고단위 단품의 합리화를 성공적으로 실행해왔는가?
。가격 : 우리는 가격과 가격구조를 일치시켜왔는가?
。회계시스템: 우리는 표준비용 할당 방법에 의해 비용을 산출하지 않고 개별 고객수준에서 전 세계적인 손익계산서를 작성하고 있는가?
。IT시스템: 우리의 IT시스템은 글로벌 고객에 대한 필수자료를 창출하는가?
。지식관리: 우리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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