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자 폴 J. 마이어는 인간의 삶을 하나의 수레바퀴에 비교하는데, 이 삶의 수레바퀴에는 ''직업(재정)'' ''신체(건강)'' ''지성(교육)'' ''정신(윤리)'' ''사회(문화)'' ''**(**)'' 등 6개의 바퀴살이 있어 삶을 지탱해 나간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6개 분야가 골고루 균형잡힌 삶을 영위해야만 비로소 "성공적인 인생을 살았노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궁극적인 행복은 균형잡힌 인생에 좌우된다.
훌륭한 습관은 자기자신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주위사람을 기쁘게 만든다.
습관이란 대부분 너무나 오랫동안 몸에 익어와, 이제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또 그 자체에 대해 더 이상 생각할 필요가 없는 행동들이다.
[1] 시간준수
고객 혹은 동료와의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의 표현
[2] 약속엄수
고객은 담당자의 약속 불이행을 가장 불쾌하게 생각한다.
[3] 약속의 조기이행
약속은 최저선으로 하고 제공하는 것은 최대한 빠르게 이행한다.
[4] 특별한 성의표시
공식적인 일정에서 벗어나 고객을 방문하는 성의를 보인다.
[5] 해결대안 제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없을 때 다른 대안을 제시하라.
[6] 감정이해의 표현
감정의 이해란 고객의 입장과 관점을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7] 고객 일을 우선생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유의 초점을 고객에게 맞추어라.
[8] 동료를 고객처럼
동료는 당신과 서로 돕는 관계에 있다.
[9]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는 것은 당신의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킨다.
[10] 담당자 연락처 설명
고객이 다시 전화할 때 처음부터 설명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11] 미소 띤 전화응답
전화통화를 할 때 미소를 지으면 목소리의 느낌도 바뀌게 된다.
함께 실천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
훌륭한 습관은 자기자신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주위사람을 기쁘게 만든다.
습관이란 대부분 너무나 오랫동안 몸에 익어와, 이제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또 그 자체에 대해 더 이상 생각할 필요가 없는 행동들이다.
[1] 시간준수
고객 혹은 동료와의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의 표현
[2] 약속엄수
고객은 담당자의 약속 불이행을 가장 불쾌하게 생각한다.
[3] 약속의 조기이행
약속은 최저선으로 하고 제공하는 것은 최대한 빠르게 이행한다.
[4] 특별한 성의표시
공식적인 일정에서 벗어나 고객을 방문하는 성의를 보인다.
[5] 해결대안 제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없을 때 다른 대안을 제시하라.
[6] 감정이해의 표현
감정의 이해란 고객의 입장과 관점을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7] 고객 일을 우선생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유의 초점을 고객에게 맞추어라.
[8] 동료를 고객처럼
동료는 당신과 서로 돕는 관계에 있다.
[9]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는 것은 당신의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킨다.
[10] 담당자 연락처 설명
고객이 다시 전화할 때 처음부터 설명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11] 미소 띤 전화응답
전화통화를 할 때 미소를 지으면 목소리의 느낌도 바뀌게 된다.
함께 실천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 혁명을 위하여 하지말것의 목록을 만들어 보자 ! (0) | 2007.09.03 |
---|---|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드는 가을 전어 (0) | 2007.08.29 |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중요성 (0) | 2007.08.20 |
은퇴후 한달의 필요한 최소 생활비는 ? (0) | 2007.08.16 |
피서避暑인가, 투서鬪暑인가? (0) | 2007.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