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을 위한 인맥관리 10계명
1.고객은 신이다.
고객은 왕이 아니라 신이다.고객은 전지전능하며 언제나 옳다.
고객이 틀리는 경우란 오직 너를 시험하여 단련시키고자 할 때 뿐이다.
고객을 의심하지 말고,욕되게 하지 말고,오직 공경하라
2.먼저 통하라
고객의 생각,감정,상황을 고객과 똑같이 느껴라.
말이 통하고 ,생각이 통하고, 느낌이 통하고, 마음이 통하라.
고객의 돈이 아니라 고객 자체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이해하라.
3.관계를 추구하고 우정을 선물하라
거래를 추구하지 말고 관계를 추구하라.상품을 팔기 전에 우정을 선물하라
형(누나),동생,친구,선배(스승),후배(제자)가 되라.
그 전까지는 아무 것도 시도하지 말라
4.대접받고 싶어하는 대로 대접하라
네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을 주지 말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라.
고객이 미처 기대하지 못했던 것을 주라.고객이 기대했던 것보다 많이 주라.
깜짝 놀랄만큼 주라.진심어린 호의를 담아서 정성껏 주라
5.네 자신을 포지셔닝하라
고객에게 필요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이름이 떠오르는 사람이 되라.
네 자신의 핵심가치를 차별화하여 고객의 기억의 사다리에 첫번째로 위치하라.
상품이 아니라 네 자신을 포지셔닝하라
6.고객의 고객이 되라
네 고객의 고객이 되라.네가 직접 될 수 없으면 네 주변의 사람들을 고객으로 만들어 줘라.
네 고객도 너에게 더 많은 고객을 소개시켜 줄 것이다.
7.고객에게 요청하라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물어라.
무엇을 잘못하고 있고 무엇을 더 잘해주길 바라는지 물어라.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도움을 청하라.
8.항상 3가지를 질문하라(자신에게, 고객에게)
무엇때문에 이 상품(서비스)를 판매해야 하는가?
무엇때문에 이 고객에게 판매해야 하는가?
무엇때문에 나에게 구입해야 되는가?
9.평생 A/S하라
계약의 체결은 영업의 끝이 아니라 고객 서비스의 시작이다.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으로 만나고 평생 A/S하라
Allways Somewhere!
10.고객은 없다
고객은 없다.오직 인간만 있을 뿐.
교환하지 말고 공유하라.
이익,만족,결실,발전...변치않는 진실된 믿음을 함께 공유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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