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리더는..
오늘 모든 사람이 만족했다 한들,
내일 불만을 터뜨리며 그 대열을 박차고
나갈 사람이 없으리라는 보장은 할 수 없다.
리더라고 모든 사람을 늘 만족시킬 수는 없기 때문이다.
리더십은 인기 경쟁이 아니다.
아무도 화나게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고 애쓰는 것은
범인(凡人)이나 할 법한 일이다.
훌륭한 리더는 전통적인 지혜에 도전한다.
그는 끊임없이 부하들을 새로운 질문으로 자극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권장하며, 주도적인 혁신을 요구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사람들을 화나게 만들 수 있다.
- 오런 해러리의《콜린 파월 리더십》 중에서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eferred employer (0) | 2007.06.22 |
---|---|
성공하고픈 여성이라면.... (0) | 2007.06.21 |
가슴뛰는일 찾기위한 방법 (0) | 2007.06.19 |
예술이 경영 눈 높이를 끌어 올린다 (0) | 2007.06.18 |
미래산업 10대 물결 (0) | 2007.06.18 |